5_edited.jpg

박재영 Park Jae Young

1996.08.25

​키 : 170cm

Q. 파쿠르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언더커버와는 어떻게 함께 만났습니까?

 

A.  2011년도에 영화 '야마카시'와 '13구역'을 보게 됐는데, 보자마자 '와.. 나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네이버에 검색해서 카페(커뮤니티)에 가입하였습니다. 그 후 공원에서 해외 파쿠르 튜토리얼 영상을 보며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혼자 기술을 연습하다가 고등학생 때부터 본격적으로 다른 지역에서 열리는 모임에 나가 파쿠르를 하면서 지금의 언더커버 팀원들을 하나둘씩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Q. 언더커버의 팀원으로서의 의미는 무엇이고, 팀원들에게 고마운 점은 무엇입니까?

 

A.  저에게 많은 능력이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고, 그 능력을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 팀원들이 있어 항상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Q. 언더커버가 다른 파쿠르팀보다 특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사람은 각자 잘하는 부분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언더커버는 팀원들이 각자 잘하는 부분에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그런 팀원들이 함께하여 현재 언더커버만의 색깔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Q. 최고의 파쿠르 스킬은 무엇이고, 다른 재능이나 흥미가 있습니까?

 

A.  파쿠르 기술 중 '틱택'과 '캣투캣' 같은 방향 전환 기술들에 굉장히 자신이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빠르게 판단하고 방향 전환하는 기술들이 특히 재미있고, 소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날 때는 드론 조종과 롤러블레이드도 즐기고 있고, 집에서는 영상제작(과정) 중 연출에 흥미를 느껴

어떤 소품을 쓸 때 더 좋은 영상이 나오는지, 어떻게 하면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구상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00529_170408235.jpg

Q. 파쿠르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A.  파쿠르는 아직 대한민국에서 주류문화가 아니며, 뒤따라 갈 수 있는 선배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언더커버의 유튜브와 틱톡 활동을 통해 20만 명의 구독자와 여러 사람들이 파쿠르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파쿠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언더커버는 체계적인 코칭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파쿠르를 배울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광고, 드라마와 같은 상업적인 영역에서 액션 담당 모델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연출 및 감독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전력 질주를 하며 촬영하거나, 역동적인 1인칭 영상과 같은 촬영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촬영방식에서는 볼 수 없었던 느낌의 영상을 통해 기존 영상 제작자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언더커버는 파쿠르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방식에 도전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쿠르를 지속하는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더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서로 응원하며 더 좋은 파쿠르 생태계를 위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파쿠르 입문자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습니까?

 

A.  처음 할 때 친구들이 "야, 그게 파쿠르냐?" 하면서 놀릴 수도 있고, 길거리에서 하다 보면 모르는 사람이 뭐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뭐라 하든 내가 재밌으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고 피해를 끼치지 않는 범위'에서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재밌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파쿠르를 계속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같은 기술이라도 발 위치를 바꿔보거나 장애물의 재질에 따라(미끄럽거나, 물렁하거나) 이야기가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원래 하던 기술이지만 다른 기술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마치 해본 적 없는 새로운 동작을 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 새로움 그리고 다양한 매력들이 파쿠르에 대한 흥미를 계속 유지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박재영 Park Jae Young

최규동
Choi Gyu Dong
박재영
Park Jae Young
이남솔
Lee Nam Soul
조우재
Jo Woo Jae
최해솔
Choi Hae Sol
유승현
Yoo Seung Hyun
엄대현
Eom Dae Hyun

Our New Post  | Watch All

#UNDERKOVER

9fb50d2e92c42baa6ee764a0913ea633.png
99B6AB485D09F2132A.png
img.png
  • UNDERKOVER ® | 서울특별시 광진구 뚝섬로 607 지하 1층

  • 스튜디오 문의 (수업 / 대관) : 0507-1324-2990   

  • 비지니스 문의 (촬영 / 스턴트 / 광고 ) : 0507-1415-2990

  • 고객 문의 시간 : 09:00am - 21:00pm

  • 사업자등록번호 : 756-29-00685 | 대표 : 최규동 | 이메일 : underkover@naver.com